3년 반 만에 현대차 아이오닉 5 N 어떤 모습으로 돌아왔는지 궁금하시죠? 베일을 벗으며 국산 고성능 전기차 시대의 막을 올려 줄 아이오닉 5 N의 어떤 성능이 발전되어 돌아왔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.
이제는 내연기관에서 순수전기로 에너지 전환이 이뤄지는 시기인데, 고성능차 개발은 브랜드 기술력을 입증할 뿐 아니라 경쟁 브랜드와 차별화 요소로 작용할 것 같습니다. 전기 차인 만큼 부품의 수가 줄고 구조가 간소해졌으며, 고성능 차의 개발은 구동모터의 개발뿐만 아니라 공력성능, 회생제동, 열관리, 배터리 용량 등 기술이 발전해야 하므로 고성능 전기차 출시는 기술력 진보로 의미를 더하게 됩니다.
1. 아이오닉 5 N 디자인
외관 디자인
1) 전면부의 경우 냉각 성능을 높이는 N 전용 라디에이터 그릴과 공력성능을 강화하는 에어커튼 및 에어 플랩이 새롭게 적용됐다.
2) 블랙 색상의 N 전용 범퍼 커버와 범퍼 하단부를 낮게 가로지르는 립 스포일러가 장착되었습니다.
3) 측면은 기본차 대비 20mm 낮아진 전고와 더불어 앞 범퍼부터 사이드실까지 이어지는 EV N 전용 루미너스 오렌지 스트립이 한층 더 낮은 자세를 완성했습니다.
4) 후면부는 기본 모델 대비 약 100mm 길어진 N 전용 리어 스포일러와 에어 아웃렛, 리어 디퓨저가 적용돼 최적의 공력성능을 구현합니다.
실내 디자인
1. 스티어링 휠, 시트, 도어스커프, 메탈 페달 등에 N 브랜드 디자인 사양을 적용해 N 패밀리 룩을 실현했을 뿐 아니라, 일상 주행부터 트랙 주행 상황까지도 운전자가 운전에 집중할 수 있도록 최적의 운전환경을 조성했습니다.
2. 아이오닉 5 N 특화 기술
1) 아이오닉 5 N 특화 기술로는 N 페달 모드 : N 페달 모드를 통해 주행 상황에서 회생제동을 활용해 날카로운 코너링을 즐길 수 있습니다. 또한 N 드리프트 옵티마이저를 통해서는 전후륜에 최적의 구동력을 배분하며 원활한 드리프트 주행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.
2) N토크 디스트리뷰션 탑재 : N토크 디스트리뷰션 탑재를 통해 전후륜 구동력을 운전자가 직접 분배할 수 있으며, 운전자는 센터 디스플레이를 통해 전후륜 구동력 분배비를 선택할 수 있고, 전륜, 후륜, 사륜구동 등 구동방식에 따라 달라지는 주행 특성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.
3) 혁신적 배터리 연관리 시스템 : 현대차는 아이오닉 5 N의 헤드램프 아래쪽 디자인을 공기가 추가로 유입될 수 있도록 변경해 냉각 면적을 늘리고 모터와 배터리 각각에 강화된 냉각 장치를 배치해 전반적인 냉각 성능을 높였습니다.
4) N 배터리 프리컨디셔닝도 적용 : 주행 목적에 따라 배터리 온도를 최적으로 관리해 줌으로써 드래그 모드나 트랙 모드 선택 시 주행 시작 전 적합한 온도로 배터리를 예열하거나 냉각시킬 수 있습니다.
5) 스프린트 모드, 엔듀런스 모드로 구성된 N 레이스 기능을 통해 주행 목적에 맞는 최적의 성능으로 트랙을 달릴 수 있습니다.
스프린트 모드 : 출력 제한 없이 N 그린 부스트 사용이 가능해 최대 성능으로 트랙을 주파할 수 있습니다.
엔듀런스 모드 : 배터리 온도가 과하게 오르지 않도록 제어해 과도학 출력 저하 없이 보다 긴 시간 동안 최적의 출력으로 트랙 주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.
6) 변속 시스템 N e-쉬프트 : 모터 제어를 통해 내연기관 차량의 변속 느낌을 제공하는 기능으로 고성능 내연기관 차량과 유사한 변속 충격과 변속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.
7) N 액티브 사운드 플러스 : 한차원 진화한 가상 사운드 시스템으로 고성능 전기차에 최적화된 가상 사운드를 만들어 냅니다. RPM, 속도, 토크 등의 주행정보를 바탕으로 총 10개의 스피커를 통해 차량 내부는 물론 외부에도 실감 나는 가상 사운드를 들을 수 있습니다.
8) 충전 속도 : 초급속 충전 시 18분 밖에 걸리지 않습니다.
9) 배터리: 용량이 6.6kWh 더 증가한 84kWh 용량의 4세대 배터리가 탑재됐습니다.
(자세한 모습과 설명은 아래 영상을 통해 확인해주세요.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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